17개 지표 중 16개 지표 PASS, 전체 항목 90% 이상 달성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8일(수), 교육부에서 실시한 2023년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 최우수교육청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고 발표했다.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는 매년 교육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교육 관련 국가시책 추진현황을 평가하고 있으며, 2023년도 평가는 ▲미래인재 양성 ▲국가교육 책임 강화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의 3개 영역, 17개 지표에 대해 평가가 이루어졌다.

충북교육청은 17개 지표 중 기초학력 향상 지원, 학교폭력예방 역량 지원 등의 총 16개 지표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어 최우수교육청에 선정되었다.

특히, ‘충북기초학력 향상 지원’정책은 2023년 시․도교육청 우수사례로 지정되며 ‘충북 기초학력지원 플랫폼 '다채움'구축’, ‘기초학력 안정망 구축’등의 사업이 전국 시․도교육청의 모범이 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또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영역의 모든 지표에서 PASS를 달성한 것은 꾸준히 추진해 온 학교 폭력 예방, 교권 보호 등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를 보여주었다.

이외에도, 교육부에서 제시한 모든 항목에서 평가 지표 90% 이상을 달성하여 충북이 추진하는 다방면의 교육정책이 대한민국의 교육을 견인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평가 결과는 ‘지속 가능한 공감․동행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충북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지지해주고 응원해주신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충북교육의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