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형 창의예술교육의 도약과 지속을 위해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과 (재)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은 23일(월), 지속가능한 충북 창의예술교육을 위하여 교육감 집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변광섭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충북 학교-지역 연계 학교예술교육의 발전 및 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양 기관은 ▲충북 창의예술교육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발굴 ▲교육 분야 상호 자문을 위한 협의체 운영 ▲각 기관의 예술교육 사업 참여 및 홍보 협조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 정보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교육문화복합시설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문화예술시설을 상호 활용하는 방안과 학교예술교육과정과 공예‧예술‧콘텐츠를 연계한 모델 개발에 관해 적극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변광섭 대표이사는 “청주시한국공예관, 동부창고 등 문화제조창의 다양한 공간들이 지붕 없는 교실이 되게 하고,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과 콘텐츠들이 학교 현장과 접목되도록 적극 협력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연대가 지속 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겠다.”고 밝혔다.

이에, 윤건영 교육감은 “학교 예술 교육과정과 지역의 문화예술자원이 연계되어 함께 학교예술교육의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면 충북형 창의예술교육의 질적 도약과 함께 지속가능한 학교예술교육 생태계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