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월)부터 10월 30일(월)까지 진행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3일(월)부터 30일(월)까지 도내 학부모기자단 97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학부모기자단은 8월 지역별 대표 협의회를 거치며 충북 각 지역의 다양하고 생생한 교육현장 소식을 취재하고 지역의 정보를 공유하면서 도민과의 공감대 강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권역별 연수는 ▲23일(월) 청주지역을 시작으로 ▲24일(화) 북부(충주, 제천, 단양) ▲26일(목) 남부(보은, 옥천, 영동) ▲30일(월) 중부(진천, 괴산증평, 음성) 순으로 진행된다.

가장 먼저 실시되는 23일(월), 청주지역 연수는 청주교육지원청에서 실시되었으며 ▲학부모기자단 역할과 방향성 ▲취재 시 유의사항 ▲기사 작성의 노하우에 대한 현장감 있는 강의로 구성이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연현주 학부모기자는 “평소 학부모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청주지역 학교의 소식을 다른 학교에 알릴 수 있고, 충북 내 다른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뜻깊은 일들을 알 수 있어서 매우 보람되었다. 오늘 연수에서 좋은 기사를 쓰기 위해 실습하는 시간을 가져 매우 유익했다”며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와 지역, 충북교육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2015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충청북도교육청 학부모기자단은 충북교육 현장 소식을 취재하여 인터넷 카페를 통해 게시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인스타그램 등 젊은 학부모들을 위한 채널을 활용하여 소식을 공유하는 등 활동 범위를 넓혀 교육가족 소통과 공감대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