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문백초등학교(교장 이혜주)는 11월 10일까지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을 운영하였다.

현대모비스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은 어린이 과학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재능기부로 실습을 통해 기초과학의 원리를 깨닫고 강연극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더하고자 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은 3학년 대상 ‘ 나는야 천하장사 요리사 ’, 4학년 대상 ‘자신의 힘으로 붕붕 떠가요’, 5학년 대상 ‘장애물을 만나면 멈춰요. Safe car’, 6학년 대상 ‘울통불퉁 달 표면을 달리는 월면차’를 주제로 한 실험체험과 스팀 강연극 ‘OZ 사이언스’로 구성하였다. 강연극‘OZ 사이언스’는 오즈의 마법사에 여러 가지 과학과 공학 원리, 다양한 실험들을 학생들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극으로 꾸민 STEAM공연이다.

문백초등학교 6학년 윤서준 학생은 월면차 만들기 체험활동이 너무 재미있었고, 과학시간에 배웠던 원리를 직접 체험하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문백초 이혜주 교장은 “학생이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배움과 삶의 연결을 돕고 함께 모여 배우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역량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는데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이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심을 자극하는데 큰 역할을 함은 물론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는데도 일조하여 기쁜 마음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기뻐하고 교사가 행복한 교육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