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원장 한주형)은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3. 두드림 문화아카데미 강연」을 20일(월)에 최종 마무리했다.

2023. 두드림 문화아카데미는 다채로운 인문․문화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감수성 함양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남도형 성우 ▲곽재식 과학자 ▲정희숙 정리전문가 ▲김헌 서양고전학자 ▲권일용 프로파일러 ▲염규현 기자 ▲김민식 PD ▲이정모 과학자 ▲웹툰작가 무적핑크(변지민) 등 다양한 주제 분야의 강연을 10회 운영 하였으며 매회 130명 이상이 참여하였다.

마지막 강연에는‘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의 저자인 법의학자 유성호 교수를 초빙해 ‘법의학의 영역: 삶과 죽음’을 주제로 진행하였다.‘죽음’이라는 어렵고 무거운 내용을 과학적인 지식과 사례를 통해 삶의 경건함과 소중함을 되새겨 보자는 주제의 전달로 참여자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가족과 함께 강연에 참석한 최영서(충주남산초 5) 학생은 “두드림문화아카데미 강연으로 제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것을 고민해보게 되었다. 특히 염규현 기자님의 강연과 김민식 PD의 강연을 통해 미래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배우게 되어서 정말 유익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하였고,

이서우 충주대림초 교사는 “올 한해 두드림 문화아카데미 강연은 제 일상에 던지는 파문이었다. 프로파일러 권일용님 강연을 자녀와 함께해서 참 감격스러웠고, 웹툰작가 변지민님은 설익은 질문에도 명쾌하게 답하는 모습에서 배울 점이 많았다.”며, 내년 강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주형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올해 두드림 문화아카데미는 참여자 만족도를 위해 분야별 유명 인사를 초빙하여 유익한 강연을 제공하였으며, 앞으로도 수강생이 만족하는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