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PV 이론교육 관련 사진
BIPV 이론교육 관련 사진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원장 탁송수)의‘건물형 태양광(BIPV : 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시스템 기초 및 모듈의 신뢰성 평가, 유지보수 개론 교육’이 재직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21일 실시한 교육에서 태양광 등 에너지 분야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건물형 태양광 유지보수 관련 성능평가 및 현장 진단 장비 견습을 통한 시스템에 대한 이해 등의 개인 역량 및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교육과정이다.

1일차에는 한국기계전자시험연구원 황수현 연구원이 ‘태양광 표준화 추진전략 및 BIPV 성능평가’라는 주제로 이론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한국기계전자시험연구원 ESS 음성시험소에서 건물형 태양광 모듈 시험 견학 및 실습을 진행하였다.

2일차에는 태양광 발전장치 전문기업인 ㈜바인딩 홍정원 이사가 ‘BIPV 시스템 이론 및 최신기술동향’이라는 주제로 이론교육을 진행하였으며, BIPV 현장 고장진단 장비 실습을 진행하였다.

교육 참가자인 ㈜희성 김상덕 이사는 융합원의 교육프로그램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가르쳐줌으로 일선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하여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탁송수원장은 ‘태양광 등 에너지 분야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관련 교육을 확대 운영하여 미래 유망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은 지난 2020년 7월 기업맞춤형 교육 및 산업 인프라 형성을 통한 복합지원 클러스터 체계 구축을 목표로 충북혁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내에 설립된 기관으로, 수소, 이차전지 및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분야의 기업육성 및 전문인재 양성을 책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