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서강석)은 21일(화) 청주 s컨벤션에서 ‘2023. 디지털 선도학교 중부권역 워크숍’을 청주, 진천, 괴산증평, 음성 지역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디지털 교육혁신에 따른 학교관리자, 담당교사, 교육전문직의 AI기반 디지털 교과서 도입 전 역량강화 및 디지털 선도학교 성과를 일반 학교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1부 문화공감콘서트와 전문가 특강을 시작으로 2부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사례 공유로 이루어졌다.

소리창조 예화의 문화공감콘서트로 교원의 위로와 힐링을 시작으로 하여 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정영식 교수를 초청하여 “AI시대 하이터치교육”전문가 특강을 통해 디지털 교육혁신 대비 교사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2부는 진천상산초등학교, 대소초등학교, 형석중학교, 운호고등학교 총 4교의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사례 발표를 통해 초,중,고 학교급별로 일반 학교 확산방안을 찾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서강석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지금은 디지털 시대 전환을 위해 학교현장이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도전해야 할 때이다”라고 말하며,“앞으로 충북이 디지털 교육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진천뿐 아니라 청주, 괴산증평, 음성이 함께 협력하고 적극 지원하여 중추적 역할을 하자.”고 협력을 도모하였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