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대학이 협업하는 플랫폼 구축, ‘진천군-우석대 상생발전협의회’지역 성장 견인할 핵심적 역할 맡을 것으로 기대

진천군↔우석대 상생협력 협약 체결 사진
진천군↔우석대 상생협력 협약 체결 사진

11월 30일 진천군과 우석대학교가 지역과 대학 간의 우호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실효성 있는 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우석대-진천군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앞으로 시행될 공동협력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우석대-진천군 상생발전협의회’ 구성을 확정 짓고 추후 각 기관의 조직, 인력, 자산 등 가용자원을 적극적으로 동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진천군-우석대 상생협력 협약과 더불어 이날 협약식에서는 진천군에서 신규 발굴한 △취업 연계사업 △클라우드 전환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를 위한 업무협약’과 ‘정보시스템 클라우드의 성공적 전환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도 함께 체결하여 사업에 대한 추진 의지를 다졌다.

진천군과 우석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 대학이 협업하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궁극적으로 ‘진천군-우석대 상생발전협의회’가 지역 성장을 견인할 핵심적인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은 “학령인구가 전국적으로 감소하는 현 상황에서 지역과의 연계 협력이 대학의 존속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한다”며 “지역의 문제가 곧 대학의 문제와 직결되고, 대학의 문제가 지역의 문제와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 상생발전협의회를 통해 서로의 역할을 분명히 정립하고 발맞춰 동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송기섭 진천군수는 “수도권 집중과 이로 인한 지역불균형 문제가 심각한 문제인 요즈음, 지역과 대학이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지역과 대한 간 협력에 기반한 지역 발전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질적인 발전방안을 수시로 소통할 필요가 있는 만큼 오늘의 상생발전협의회 구축이 무엇보다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