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등학교(교장 이영미)가 교육부에서 주최한 ‘2023년 방과후학교 우수사례 공모’방과후학교 부문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주관으로 개최된 2023년 방과후학교 우수사례 공모는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통하여 방과후학교 활성화 및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우수사례에 선정된 진천상신초는 우수사례집 발간,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 연계 전시와 더불어 11월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도 참여하였다.

진천상신초는 학생들의 희망과 수요에 따라 교육마술 등 26개 강좌 총 78개반을 운영 중이다. 특히 70명의 단원들을 보유한 오케스트라단은 학생들의 문화예술 능력 신장을 위해 바이올린, 클라리넷 등 다양한 방과후학교 악기 강좌에 참여하고 있다.

진천상신초 방과후학교 담당 윤어진 교사는 “방과후학교 운영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방과후학교 강사와 담당자의 유기적인 연계, 지역사회와의 협력적인 관계를 통하여 방과후학교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다.

진천상신초 이영미 교장은 “진천상신초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SAFE(Safe, Aptitude, Fun, Everyone)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고 다양한 방과후학교 강좌를 운영할 수 있었고, 학생의 소질과 재능 신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우수사례에 선정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