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13일(수) 오전 10시, 2024학년도 공․사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유․초)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 제1차 시험 합격자와 제2차 시험 시행계획을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공고했다.

이번 시험에는 공립 선발예정 인원 46명 모집에 310명이 응시해 67명이, 사립은 3명 모집에 23명이 응시해 6명이 제1차 합격자로 선발되었다.

개인별 합격여부는 13일(수) 10시부터 충북교육청 나이스 온라인 교직원 채용시스템(https://edurecrui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차 시험은 제1차 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내년 1월 10일(수), 교직적성 심층면접 ▲1월 11일(목), 수업실연 ▲1월 12일(금), 영어수업실연과 영어면접이 금천중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전년도와 같이 심층면접은 두 개의 평가실을 이동하며 평가하는 주제별 2단계 면접으로, 공정성을 높이고 수업실연은 성찰을 통해 기획 의도와 수업철학 등을 확인하며 우리교육청에서 자체 출제한다.

아울러, 사립학교 제2차 시험은 학교법인별 자체 전형계획에 따라 실시된다.

서종덕 교원인사과장은 “코로나19 등 방역은 완화되었지만 최근 유행하는 독감 등 호흡기 전염병에 대한 우려가 여전한 만큼 수험생들은 시험일 평소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건강에 유의하기”를 당부했다.

최종합격자는 내년 2월 2일(금)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