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도시 진천 비전 선포식 개최, 금성개발㈜, 기업 종합대상 수상 쾌거

진천상공회의소(왕용래 회장)는 13일(수) 오후 4시 우석대학교 지승동홀에서 ‘제7회 진천군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송기섭 진천군수,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 임호선 국회의원, 진천군의회 의원, 경대수 국민의힘 중부3군 당협위원장, 홍석원 진천경찰서장, 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을 비롯하여 진천군 기업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우수기업 시상, 장학금과 진천상공회의소 발전기금 기탁, 경제도시 진천 비전 선포식,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1부 행사로 진행된 ‘경제도시 진천’ 비전 선포식을 통해 송기섭 군수와 경제계 대표를 비롯한 진천군민들은 비전인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대한민국 경제강군 도약!을 위한 진천군의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했다.

비전 달성을 위해 △4차산업 기반의 전략적 산업구조 구축 △투자유치가 이끄는 지역발전 체계 강화 △지역 소득이 환류하는 경제기반 확립 △미래를 내다보는 新(신)성장동력 확보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나는 고용환경 조성 등 5대 핵심분야를 중심으로 함께 실천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2부 행사로 우수기업 시상 등에서는 기업부문대상에 △종합대상 금성개발㈜ △기업경영대상 ㈜엠큐리티, △수출대상 이노레스㈜ △일자리창출대상 ㈜풍림푸드 △지역상생대상 ㈜동연과 개인부문에 삼목에스폼㈜ 김재년부사장 외 3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진천고등학교 김민경 학생 외 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또한, 지역 발전을 위한 온정의 손길도 이어졌다. 제6기 글로벌 리더스 아카데미 회원일동으로 1천만원, ㈜범창 오태환대표이사가 1천만, DCT머티리얼 이근수대표가 5백만원을 우리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진천군장학회에 기탁하였다. 특히, 진천군 기업인 모두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상공회의소 회관건립을 위해 진천상공회의소 의원들이 힘을 모아 발전기금 2억2천여만원을 기탁하였으며, 많은 기업의 참여와 동참을 부탁했다.

왕용래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쓰시는 우리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진천상공회의소는 기업인 여러분의 곁에서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기업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진천상공회의소는 2004년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진천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입장을 대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