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옥동초등학교(교장 최선미)는 2023학년도 초등 맞춤형 장학 활성화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충청북도 내 전체 초등학교 중 공감․소통․협력의 맞춤형 장학과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에 힘쓴 13개 학교를 선정한 것이다.

옥동초는 ‘동그라미 프로젝트’ 교육활동으로 대표되는 옥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AI 코스웨어 적용 수업, 학교마을 연계 프로젝트, 행복폴짝! 생태환경교육 등을 주제로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의 기반이 되는 교사 맞춤형 장학 지원체제도 활발히 진행되었다. 수업 짝꿍과의 수업 성찰을 통한 상호장학, 1:1 멘토링 장학 등 협력의 연구문화 조성으로 교사 전문성 신장이 두드러진다.

지난 11월 6일 월드카페식 토의로 전개된 2023학년도 교육과정 워크숍에선 올 한해를 되돌아보고 2024학년도 교육과정을 위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내년 옥동초등학교의 교육과정이 더욱 기대된다.

최선미 교장은 “책임감과 역량이 뛰어난 옥동초 교직원들이 이끌고 학부모님께서 뒤에서 힘껏 지원해주셨다. 이렇게 만들어진 교육과정 안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놀았더니 좋은 결과를 얻었다.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육과정 우수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