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원장 권오석)은 학부모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24년에도 「온라인 학부모 진로교육」연수 과정과 「자녀공감 학부모교육」대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온라인 학부모 진로교육」은 5월부터 6월까지 도내 초중고 학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자녀 진로 교육 가이드 ▲자녀와의 대화법 ▲고교학점제 ▲자녀 학습코칭 ▲진학지도 등과 관련된 연수를 개설해 자녀 이해와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하여 마련되어,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원하는 때와 장소에서 연수를 들을 수 있도록 원격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도내 학부모는 진로교육원 누리집을 방문하여 링크되어 있는 원격연수원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한 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시기, 신청방법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대면연수로 상․하반기 각 1회씩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도 총 2회 진행한다.

특히, 직장인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저녁시간에 운영될 예정이며, 주제는 진로진학 정보 및 자녀와의 소통법 등이다.

수강대상자 모집은 상반기는 4월에, 하반기는 8월에 진행될 예정으로 해당시기에 진로교육원 누리집을 방문하여 학부모 진로교육 신청란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진로교육원 진로기획과(☎043-210-021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