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책아이 꾸러미 받아 독서습관 키워요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이 영유아와 어린이의 지속적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2024. 매일독서성장 프로젝트-책아이 꾸러미’를 연중 운영한다.

‘매일독서성장 프로젝트’는 언제 어디서나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연령 및 독서 단계에 따른 책꾸러미 제작을 통해 영유아와 어린이들의 독서력을 성장시키고자 기획되었으며,

이번 프로젝트는 책아이 꾸러미는 매월 중순경(1월은 30일까지, 2월부터는 20일부터 23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받아 다음 달 초에 집으로 택배를 보내주고 14일간 책을 읽은 뒤 택배로 교육도서관으로 보내주면 된다.

왕복 택배비는 교육도서관에서 지급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책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다양한 주제를 탐색하는 독서 초보단계인「호기심 책아이」 ▲스스로 책을 고르고 읽는 습관을 기르기 위한 독서 기본단계인 「사랑 책아이」 ▲다양한 주제에 대한 비판적 읽기가 가능한 독서 심화단계 「탐구 책아이」 ▲유아 발달 단계에 따른 「그림책아이」 4가지 테마로 총 200꾸러미를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0세에서 13세까지의 충북교육도서관 대출회원이며, 참여하는 어린이는 ‘책꾸러미 체크리스트’와 각 단계 독서 완성자에게 어린이 작가와의 만남 우선 참여기회를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책에 대한 관심을 가져 집에서 언제나 책을 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독서의 습관화로 마음근육을 키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지혜로운 인재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