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갑진년, 개혁과 혁신을 통해 충북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충청북도는 26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갑진년 첫 시장‧군수 회의를 개최하였다.

김영환 충북도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충청북도가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거듭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핵심 현안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충북연구원장(황인성)의 충북 경제 여건 및 전망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충북도 및 11개 시․군에서‘2024년 도정·시군정 운영 방향’등에 대해 설명하고 상호 논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024년 도정 운영방향은 크게 3가지로 ▲대한민국의 중심 중부내륙시대 개막(청주국제공항 민간전용 활주로 확보, 중부내륙특별법 개정 추진, 국가첨단 전략산업 육성 등) ▲변화와 혁신으로 대한민국의 발전 견인(디지털 영상자서전, K-유학생 1만명 유치,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충북 추진, 도시농부 확대와 AI 과학영농 추진 등) ▲도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생경제 및 복지정책 추진(충북도민 통합협의회 운영, 충북안전재단 설립, 도민이 즐기는 산림환경 조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등)이다.

도는 도정 현안에 시‧군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시‧군에서는 2024년 시‧군정 운영방향 설명 및 지역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도의 지원을 요청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2024년은 개혁과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전과 과감한 실행으로 충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거듭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이번 회의를 통해 도정과 시‧군정 운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호협력하여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