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원장 지선호) 부설예술영재교육원이 연극을 통해 꿈과 재능을 펼치고 싶은 학생들을 모집한다.

예술영재교육원은 예술 감수성을 깨우는 연극학교를 운영해 잠재력을 가진 학생을 발굴하여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과 창의력, 표현력을 신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선발은 도내 초5~중2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 및 심층 면접(실기 포함)을 통해 15명을 선발한다.

접수 기간은 3월 8일(금) 10시부터 18일(월) 17시까지, GED누리집(ged.kedi.re.kr)에 접속하여 지원서를 직접 작성하여 제출한 뒤, 담임(지도)교사의 추천을 받으면 된다.

추후, 3월 25일(월)에 발표되는 1차 서류 전형 통과자를 대상으로 3월 30일(토) 심층 면접(실기 포함)을 거쳐, 4월 4일(목)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4월부터 11월까지 월 2~3회,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되며, 체험 중심의 연극 영역 교과 활동과 인문․예술 소양 함양을 위한 교과 외 활동(방학 중 특별 프로그램, 공연 관람, 발표회 등)으로 구성되 연간 100여 시간 운영할 계획이다.

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2024년 예술영재교육원 수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만족도가 98%로 수업 참여와 공연 준비에 대한 열정이 대단했다. 올해에도 연극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진 학생들에게 예술적 잠재력을 깨워 학생 한 명 한 명이 무대위에서 빛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GED 누리집과 교육문화원 누리집(cbec.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문화기획과 담당자(☎043-229-2616)에게 유선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