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성지구 사업 현장 찾아 진행 상황 파악, 안전한 명절 위한 전통시장 화재 점검 나서

 문석구 부군수가 교성지구 도시개발사업장을 방문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문석구 부군수가 교성지구 도시개발사업장을 방문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문석구 진천 부군수(원안사진)가 원활한 군정 운영에 힘을 보태기 위해 명절 전 바쁘게 지역 곳곳을 찾고 있다.

지난 6일 문 부군수는 대규모 건설사업장인 교성지구 도시개발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교성지구는 민간 개발사업으로 도시개발사업(부지조성 355,227㎡)과 주택건설사업(공동주택 33개동, 2,450세대)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도시개발사업, 주택건설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공기 지연에 따른 향후 대책 논의, 중대 재해 처벌법 관련 개정사항 안내 등을 진행했다.

점검 결과 공기 지연에 대해 입주예정자들과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건설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건설사의 입장을 전달받았다.

또 최근 건설 현장에서 다발하고 있는 추락 사고 예방, 기초적인 안전 수칙 미준수로 발생하는 중대재해 발생 사례 등 안전 관리에 대해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

전통시장 방문 사진
전통시장 방문 사진

다음날인 7일에는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해 현장을 찾았다.

지난달 22일 발생한 충남 서천특화시장의 화재를 계기로 더욱 강조되고 있는 전통시장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문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점검단은 진천중앙시장 내 △열․연기․불꽃 감지기의 작동상태 △화재경보시설, 소화기 비치 상태 등을 확인했다.

또 화재 발생 시 상인회를 중심으로 한 신속 대응체계를 점검했으며 화재 피해를 키울 수 있는 아케이드 시설을 꼼꼼히 확인했다.

문 부군수는 이번 점검을 통해 발견한 개선 사항은 관련 부서와 전문가를 통한 원인분석과 함께 신속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문 부군수는 “지역 발전의 큰 발판이 될 도시개발 사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는 한편 주민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안전 문제는 수시로 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