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마사지교실 운영 사진
베이비마사지교실 운영 사진

 

진천군은 관내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덕산 건강생활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센터는 소생활권 중심의 건강증진 기능 특화 지역 보건의료기관으로 13개 통합건강증진 사업 중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임산부․어린이’ 특화사업을 추진 중이다.

임산부·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임부 건강 증진 교실 △부부애 교실 △베이비마사지교실 △이유식 교실 등이 진행 중이며, 이 중 △임부 건강 증진 교실과 베이비마사지 교실은 현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www.jincheon.go.kr), 보건소(www.jincheon.go.kr/health)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은 누리집에서 참여자를 모집하는 ‘베이비마사지교실’을 제외하고는 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43-539-7423)로 접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와 영유아가 상대적으로 많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3년 인구통계 조사 결과 진천군의 합계출산율은 1.11%로, 충북 합계출산율 0.9%보다 0.21% 높게 나타났으며, 진천군 내 덕산읍 0세 인구 비율은 최근 3년 평균 63%를 차지해 7개 읍․면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