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십을 위한 공감과 동행의 시작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학생수련원(원장 안용모)은 도내 초․중․고 단위학교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2024년 학생자치 리더십캠프」를 19일(화), 청주IT과학고를 시작으로 대장정을 시작한다.

진천본원․옥천분원․제천분원 및 괴산쌍곡휴양소, 충주교직원복지회관을 거점으로 하여, 1박2일 과정으로 총 51교의 2,064명 학생이 참여한다.

기존의 리더십 과정은 수련원 보유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형태였다면, 올해부터는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리더십을 함양하고 <마음 근육>과 <몸근육>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신체활동 과정으로 운영된다.

「학생자치 리더십캠프」는 ‘새 학년! 새 학기! 학생 자치회 기능 향상’을 위한 민주적이고 조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목표로,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리더에게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학생 자치역량 강화와 또래집단 관계 개선을 위한 소통의 방법 등 자신감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어색함을 없애는 <아이스브레이킹> ▲협동심을 발달시키는 <팀빌딩(협동 공동체게임)> ▲마음근육과 몸근육을 키우는 <힐링요가 및 명상> ▲자기 몸 관리 <헬스 트레이닝> ▲소통 능력과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는 <나를 이해하고 조직을 이끄는 리더십 특강> ▲나를 이기고 자신감을 키우는 <어드벤처 챌린지 모험활동> 등이 준비된다.

안용모 학생수련원장은 “학생들이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성장하는 법을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올바른 리더십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목표를 이루어가는 활동으로 성취감과 행복함을 느끼는 리더십 캠프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