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재의 성장을 응원하는 공감·동행의 시간

진천삼수초등학교(교장 임미경)는 25일 오후, 학교 강당에서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한 자녀교육 지원과 교육활동 참여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해 2024학년도 1학기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교 설명회에서는 ‘사랑과 꿈으로 행복을 함께 나누는 명품 삼수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학교장 인사와 2024학년도 학교 교육 계획, 교육과정, 학사일정 및 주요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를 실시했다.

또한 학교폭력예방교육, 미래 인재의 성장을 위한 발명교육, 흡연 음주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의미 있는 연수가 함께 진행되어 학교 교육활동을 이해하고 동참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총회 후 이루어진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을 통해 학급 교육활동과 학급 경영 계획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듣고 자녀에 대한 심층 상담과 가정과의 연계 지도 등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져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미경 교장은 “참여, 소통, 협업이 있는 사랑과 꿈으로 행복을 키우는 삼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어려운 걸음을 해 주신 학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이번 학교 설명회는 교육공동체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민주적이고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