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여건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살기 좋은 진천군 만들겠다”

22대 총선 국민의힘 경대수 후보(증평·진천·음성)가 27일 오전 진천군청 브리핑실에서 백곡호 종합관광휴양단지 조성 등을 담은 진천군 세부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2대 총선 국민의힘 경대수 후보(증평·진천·음성)가 27일 오전 진천군청 브리핑실에서 백곡호 종합관광휴양단지 조성 등을 담은 진천군 세부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경대수 국회의원 후보(증평ㆍ진천ㆍ음성)는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27일(수) 진천군청 기자실에서 ‘진천군 세부공약’을 발표했다.

※ 첨부자료1. 진천군 세부공약 목록

경 후보는 25일 중부3군 핵심 공통공약과 음성군 세부공약 발표를 시작으로, 26일 증평군, 27일 진천군에서 각 지역별 세부공약을 발표했다.

진천군을 위한 첫 번째 공약은 ‘구)진천경찰서 부지에 주차타워를 건립’이다. 2021년 진천경찰서가 진천읍 송두리로 이전된 후 방치된 부지를 군민들을 위한 주차공간으로 제공해 주차난을 해소한다는 구상이다.

두 번째 공약으로 ‘백곡호 종합관광휴양단지 조성’을 발표했다. 20대 국회 시절 경 후보가 추진해 반영시킨 ‘숯산업 클러스터’안에 숯림실내정원 과 숯캠핑장 등을 조성하고 백곡호 소망의 다리 등을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산업단지 진입도로와 연계한‘진천읍 우회도로 신설(국도 4차로)을 국가계획에 반영 추진’을 세 번째 공약으로 설명하며, 주요 교차로 및 진천IC 구간에 상습적으로 발생하는 교통정체를 해소해 군민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포츠 중심 체험·교육·체육시설인 ‘국립스포츠가치센터 신설’, 어르신들의 여가 문화 환경 개선을 위한 ‘진천군 노인복지타운 조성’, 우리나라 스포츠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진천선수촌과 연계한 체육대학 유치 추진’, e-스포츠 특화 문화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충북 e-스포츠 복합단지 조성 ’도시경관 개선 및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진천읍 그린뉴딜 지중화사업’을 차례로 발표했다.

아홉 번째 공약은 ‘초평호 연계 관광자원화 사업 추진’이다. 국가 문화자원이자 진천군을 대표하는 역사 자원인 농다리와 연계하여 농다리 생태 탐방로 및 미르숲 지방정원 등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자연재해 등으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문백 봉죽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추진’, 지역 발전 촉진을 위한‘성석지구 도시개발사업 조기완공 추진’, 충북혁신도시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을 위한 ‘덕산스포츠타운 조성 추진’등의 공약을 추가적으로 발표했다.

경 후보는 “오늘 발표한 ‘진천군 지역세부공약’들은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경제활력도시 진천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핵심 사업들을 엄격하게 선별한 것”이라며 “군민들을 위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모두가 행복한 살기 좋은 진천군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첨부자료1. 진천군 세부공약 목록>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