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 대행점 확대, 포인트제 시행, 홈페이지 개설

진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고 있는 진천사랑상품권의 이용자와 가맹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시도에 나섰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상품권이 디자인을 변경한데 이어 오는 7월 1일부터 상품권 홈페이지(http://gift.jincheon.go.kr)를 개선하고 상품권의 포인트(마일리지)제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홈페이지에서 상품권 뒷면의 일련번호와 적립번호를 입력해 포인트를 적립하면 된다.

단 회원가입은 필수이며 오는 7월 1일 이후에 구매한 상품권만 적립 가능, 구매 외로 취득한 상품권은 포인트 적립이 불가하며 적립된 마일리지는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군은 그간 판매와 환전을 담당하는 대행점이 부족해 이용자 및 가맹점이 불편을 겪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진천읍에만 있던 대행점을 각 면지역 농협으로 확대했다.

군은 이번 제도개선을 통해 상품권의 유통이 전년대비 약 30%정도 증가해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와 소득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 동안 진천사랑상품권 이용자의 혜택은 없고 판매·환전소가 부족해 활용이 부진했다”며 “이제는 상품권 활용에 대핸 혜택과 편의가 많이 제공돼 이용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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