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간 13개 프로그램 운영

▲ 성장 필라테스 강좌 모습
진천군드림스타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대상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 3층에서 알찬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 시작해 오는 2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 20여명이 참여해 매일 종일반으로 실시된다.

군은 레고 및 독서, 기초학습, 영양교육 및 요리교실, 성장필라테스, 비즈공예, 북아트, 캘리크라프는 물론 마음건강교실까지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통한 학습과 체험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첫째 주 목요일에는 청주 잠사박물관 및 영화관람, 둘째 주 목요일에는 1박2일 동안 안동하회마을 조선시대 문화역사체험을 실시한다.

또한, 셋째 주 목요일에는 천안의 테딘워터파크 체험, 넷째 주 목요일에는 국립과천과학관 체험활동 등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마련해 역사의 흐름 파악과 사고의 폭을 넓혀주고 흥미유발과 지식 탐구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자원봉사자들과 기초학습 강사들을 연계해 기초학습과 보충학습을 진행해 기초학습이 현저히 떨어지는 아동들은 1:1 맞춤형 과제와 지도를 통해 기초 학습능력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알찬 프로그램 진행으로 드림스타트 부모들과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며 “아이들 또한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