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은 한층 더 높은 대군민 서비스와 기관 및 부서간 협업을 통해 성과를 높이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협업포인트 관련 규정을 마련해 본격적인 운영이 돌입했다고 밝혔다.

협업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관 간 또는 부서간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인력·재정·정보 등 행정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이다.

또한, 협업포인트는 공무원이 협업하는 직원 간 협업포인트 시스템을 주고 받는 포인트를 말한다.

군은 협업포인트는 공직사회에 꼭 필요한 제도로 타기관 및 부서간 협업이 활성화되면 대군민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정부 3.0성과 확산과 대군민 생활화 실현을 위해 현 정부 정책에 적극 대응하여 다양한 군민 맞춤형 서비스와 다각적인 조직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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