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도서관(관장 신희찬)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26일부터 5일간 진천군 소재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지구 내가 지켜요!"라는 주제로「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에너지 절약방법 알아보기, 환경신문 만들기, 대체 에너지 찾아보기 등 아이들 스스로 환경 지킴이가 되어 지구를 보존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27일부터 3일간은 5~7세 유아와 엄마들이 함께 하는「엄마와 미술놀이」를 운영한다. 이번 수업은 미술이라는 장르를 정형화 된 표현이 아닌 실물 관찰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과 표현이 가능하도록 유아들에게 놀이로써 풀어간다. “오징어에는 두 팔이 있어요”, “공작새야 안녕”, “습자지 퍼포먼스” 총 3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8월 8일부터 5일간은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1~2학년 「자신만만 스피치」, 3~4학년 「보드게임영어」를 운영한다. 「자신만만 스피치」는 아이들이 말하기 연습을 통해 발표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유도하고, 「보드게임영어」는 해마다 멘사에서 선정한 보드게임을 통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진천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이번 여름방학에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도 쌓고, 더불어 책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