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학생외국어교육원(원장 강영근) 청주영어체험센터는 서원구 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함께 하는 여름방학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아동센터 영어캠프 프로그램은 지난 5월 26일 청주시 서원구 지역아동센터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6월 7일부터 문을 열었다.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8월 25일까지 매주 2회,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외국어교육원 청주영어체험센터에서 진행되며, 16개 서원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시원하고 즐거운 영어체험활동을 제공한다.

다양한 연령의 학생들 수준을 고려해 스포츠, 쿠킹, 클리닉, 북클럽 등 실생활과 밀접한 게임 중심의 흥미로운 활동으로 운영된다.
학급마다 1~2명의 원어민 교사와 한국인 교사가 협력수업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신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남이지역아동센터장(김은영)은 “여름방학에 덥고 지쳐서 생활이 늘어지기 쉬운데, 좋은 시설과 프로그램을 우리 아이들을 위해 선뜻 제공해 주어 감사하다”며, “알찬 방학시간을 보내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주영어체험센터가 운영하는 2016년 지역아동센터 영어캠프 프로그램은 나눔과 배려의 영어 캠프 프로그램 운영으로 공교육기관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참여 소통 협력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