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도정 운영방향 설명… 군민들 건의사항 등 청취 대화 시간 가져

▲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19일 진천군을 방문, 민선8기 도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군민과 대화시간을 가졌다.
▲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19일 진천군을 방문, 민선8기 도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군민과 대화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19일 진천군을 방문해 진천군민 200여명을 만나 민선8기 도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군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 지사는 도정보고회에 앞서 백곡호 일원의 숯산업클러스터 조성 현장을 먼저 방문했다.

숯가마의 숯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회수 인근 스마트팜 농가 및 숯림온실원의 에너지로 활용하는 과정과 부산물인 목초액과 숯가루를 친환경 농업에 이용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선순환 구조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이어 진천군청에서 열린 도정보고회에서는 △충북을 새롭게 하는 ‘발상의 전환’ △과학기술·문화예술·생태환경이 어우러지는 ‘트리플악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농업이 미래다‘ 순으로 도정 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이후 도민과의 대화에서는 진천군 지역 주민들이 김 지사에게 4가지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광혜원면 주민 및 근로자들의 여가생활 활성화를 위한 회죽리 소재 구암저수지 둘레길 조성(2.2km) △2024년 진천군에서 열리는 제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경기장 보수 지원△진천 성암천 상습침수구역 노후 교량 재가설 △진천 보훈회관 이전신축(대지 964㎡, 건축연면적 998㎡) 등이다.

김 지사는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실현을 위해 도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오늘 건의해 주신 사업에 대해서는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