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기사)

존경하는 9만 진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꿈과 희망을 가득 안고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진천군의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회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국내외 경기 불황과 코로나19 팬더믹의 장기화, 정치·사회적 혼란 등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으뜸도시 생거진천 건설』을 위해 다함께 노력한 결과, 진천시 건설의 토대를 마련하였던 값진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 군은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건설에 따른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 도시로서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천발전의 단단한 초석은 군민, 군의회, 집행부의 하나된 힘이 있기에 가능하였고, 새로운 진천의 미래, 발전된 우리고장의 청사진을 마음속에 그려보면, 가슴벅찬 떨림은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존경하는 진천군민 여러분!

제9대 진천군의회는 더 큰 도약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의원들 모두 지금의 초심을 잃지 않고 지난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소신과 원칙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군민 여러분과 우리 의원 모두에게 특별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전국에서 제일가는 선진의회 구현에도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올해의 의정활동을 다음과 같이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생활 안정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모든 의정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군민 여러분께서 생활 속에서 느끼는 크고 작은 불편에 대해서도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각종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데 모든 역량을 모아 나가겠습니다.

둘째,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소통하는 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현장의 생생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적 약자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여 의정에 반영하고 지속적인 관심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의정 수행 능력을 함양하여, 보다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진천군의회가 되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본격적인 지방자치 분권시대와 한층 높아진 군민의 눈높이에 부응하고자 의회제도 정비와 함께 의원 개개인 역량 제고에 관심을 갖고 철저히 준비해 나아가겠습니다.

입법 활동,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의 등을 위한 지속적인 자기계발은 물론,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심도있는 연구 활동으로 군민의 요구와 여망에 걸맞는 능력을 갖춘 진천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넷째, 집행부와 의회가 상생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책임 있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효성이 없는 불필요한 규제 개선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견제와 균형을 바탕으로 상호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여 군민 행복을 위해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하는 책임 의회 상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진천군민 여러분!

우리 진천군의회는 군민 누구나 참여하는 열린 의회, 믿음 있는 의회,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소통 의회를 구현하고 군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여 9만 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는 진천, 군민 누구라도 평등하게 사람으로서 존경받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진천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땀을 흘리지 않고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라는 무한불성(無汗不成)의 자세로 2023년 새해를 진천군의회 의원 모두 함께 손잡고 생거진천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올 한해도 진천군의회에 대한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드리며, 하루하루를 희망과 보람으로 채워가는 알찬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진천군의회 의장 장 동 현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