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 6월 4일 지방선거를 통하여 당선된 제7대 진천군의회 의원들은 2014년 7월 7일 개원식을 열어,「행복공감! 희망의회!」를 의정방침으로 정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참여의회”, “지역을 연구하는 정책의회”, “견제와 균형있는 원칙의회”, “끝까지 책임지는 신뢰의뢰”를 세부 실천 과제로 설정하여 의정활동을 시작하였다.

제7대 진천군의회가 개원한 지 1년이 되어가는 지금 진천군의회 의원들은 군민의 진정한 대변자이자 봉사자라는 신념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솔선 수범하여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

또한, 세계화․지방화 시대에 걸맞는 자치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성실히 노력하였고, 현안사업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집행기관과 상호 협력하면서도 적절한 감시와 견제역할을 충실히 함으로써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의회운영을 도모하여 바람직한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기여했다.

제7대 진천군의회 개원 1주년 주요 의정 운영 성과를 살펴보면, 정례회 2회 39일, 임시회 8회 53일, 총 10회 92일간의 회기를 통해 조례안 46건, 예산안및결산안 6건, 동의안및승인안 13건, 결의안및건의안 2건, 청원 1건, 기타 48건 등 총 116건을 심의․의결하였으며, 적극적인 군민들과의 대화와 현장 확인 등으로 군정현황 전반에 대하여 분야별로 총 3회에 결쳐 38건의 군정질문을 면밀히 실시했다.

진천군의회는 앞으로도 보다 더 충실한 민의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선진 자치의회로 거듭날 계획이다.

진천군의회는 오는 7월 6일부터 16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38회 진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